유향

생성일
2022/09/16 05:06
태그
유향은 5,000년 동안 인도의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부터 사용되었습니다. 항염 효과는 류머티즘 및 다발성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질환의 치료의 범위까지 포함됩니다. 최근에는 영양제로 나올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기원

같은 종의 상록수는 북동 아프리카, 아라비아 및 인도의 건조한 지역에서 많이 번성합니다. 하지만, 약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스웰산의 유향은 인도에서만 발견 되며, 식물학적으로만 구별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종에서만 채취되고 있습니다.

유효 성분에 대해

유향은 보스웰리아 나무에서 채취한 고무 수지로 만들어집니다. 

사용 및 효과

인도에서 유향은 천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향은 전통 행위뿐만 아니라 귀중한 의약품으로도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아유르베다의 의사들은 이미 유향의 항염 및 소독 효과를 입증했고, 알레르기 및 만성 염증성 질환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의학 서적에서도 만성 기관지염, 천식, 장염, 류마티스 질환의 치유력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기도 합니다. 또한 서양 의학에서는 만성 염증 치료제로 자체적으로 유향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독일 연구원들의 조사에 따르면 보스웰산 유향은 ‘류코트리엔’의 형성을 차단합니다. 이는 만성 염증을 일으키는 백혈구입니다. 
이렇게 이미 옛부터 유향은 위장과 관절의 만성 염증, 만성 다발성 관절염 및 류마티스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