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된 약용 식물 중 하나인 세이지는 탁월한 발한 억제 효과를 가진 식물입니다. 또한 인후통 및 기타 감기 증상에 대한 특별한 치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원
세이지는 원래 지중해 지역에서 유래합니다. 이 식물은 현재 유럽과 북미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도 수많은 정원을 장식하고 햇볕이 잘 드는 건조한 장소를 좋아합니다. 세이지에는 약 50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Salvia officinalis 만이 약학적으로 효과적입니다.
유효성분에 대해
샐비어 잎만 사용합니다. 함유된 에센셜 오일, 탄닌 및 쓴 물질, 트리테르펜, 스테로이드, 플라본 및 플라본 배당체가 유효성분입니다.
사용 및 효과
세이지 추출물의 뛰어난 능력 중 하나는 발한 억제입니다. 세이지 에센셜 오일의 사용은 오랫동안 아프거나 과도한 긴장 등의 증상으로 사람들의 식은땀과 같은 발한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세이지의 유효 성분은 땀샘의 분비를 정상화하며, 땀샘을 조절하는 중추신경계의 열중추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세이지는 내부 및 외부에서의 땀 생성을 억제합니다. 세이지가 함유 된 족욕용 제품과 데오도란트는 땀 분비를 억제하여 세균 감염과 불쾌한 냄새를 예방해 주는데 탁월합니다.
음용으로 세이지 차 혹은 오일은 신경 과민, 비만 또는 발한의 경우 과도한 발한을 완화하는데 도움이되어 청소년 혹은 갱년기, 완경기를 겪는 분들의 호르몬 변화 동안 안면 홍조와 발한 발작으로 고통을 줄여줍니다.
가글로 사용한다면 인후통, 기침 및 기타 감기 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 세이지의 약용 성분은 소독과 수렴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잇몸의 염증이나 편도선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세이지는 주방 향신료로도 유명합니다. 유명한 쉐프들이 세이지를 풍미를 위해 사용하며 소화를 돕고 위장을 강화하는 약용 효과를 이용하여 기름진 음식을 만들때 깔끔한 마지막을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