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

아르간 오일은 수세기를 거쳐 면역 증진 및 탁월한 치유 효과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독특한 활성 물질과 성분을 가져 신경성 피부염, 여드름, 건선 트러블 및 습진 치료 부분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밝고 맑은 피부로 케어해주는 오일입니다.

기원

아르간 나무는 사포테과종에 속하며 사하라 북부의 모로코 남서부에서 번성합니다.

유효성분에 대해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나무의 노란빛 열매 속 씨앗에서 얻습니다. 낟알을 수확하고, 가공하며 손으로 압착하여 얻습니다. 1리터를 얻으려면 약 100kg의 과일을 가공해야 하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오일 중 하나로 취급됩니다.
아르간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필수 불포화 지방산의 농도가 매우 높으며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천연 항산화제로 사용되며,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 및 예방해 줍니다. 또한 높은 비율의 비타민 E를 함량하고 스테롤, 스피나스테롤과 같은 성분들로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며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사용 및 효과

원산지인 모로코의 원주민 베르베르인들이 이미 다양한 의약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위장 및 장 질환, 심장 및 순환 문제 또는 상처의 소독 및 치유에 효과를 가졌으며, 천연 식이 보충제와 국소 문제성 트러블 치료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오래된 의학서에서 아르간 오일은 얼굴과 몸의 여드름, 뾰루지, 발적과 가려움증, 신경 피부염, 습진 및 건선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식물로 되어있고, 실제로도 피부가 질환이 생기거나, 장벽이 손상될 경우 오일의 지방산 스펙트럼으로 피부 치유에 도움을 준다고 적혀있습니다.
피부 미용으로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피부 깊숙이 부터 느껴지는 건조감과 장벽이 무너져 민감한 피부의 케어에 사용됩니다. 피부 장벽 기능 개선에 적합하여 오랫동안 재생시켜 주며, 높은 비율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E가 함유되어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맑고 깔끔한 피부로 케어해 줍니다.

유스트 제품